[중앙뉴스= 신현지 기자]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가 영화제의 대표 이벤트 프로그램 액터스 하우스의 올해 라인업을 전격 공개했다.

배우 윤여정, 한효주 (사진=부산국제영화제)
배우 윤여정, 한효주 (사진=부산국제영화제)

2021년 신설된 부산국제영화제 액터스 하우스는 동시대를 대표하는 배우들과 함께 그들의 필모그래피를 돌아보며, 알려지지 않은 비하인드 스토리부터 향후 계획까지,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스페셜 토크 프로그램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올해는 전 세계를 사로잡은 배우들이 함께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먼저, 영화 ‘미나리’로 제93회 미국아카데미시상식에서 한국 배우 최초로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배우 윤여정이 액터스 하우스를 찾는다. 파친코에서 ‘선자’역으로 뜨거운 울림을 전한 그는 액터스 하우스에서도 시원시원한 입담으로 배우 윤여정만의 진심 어린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배우 송중기,존 조 (사진=부산국제영화제)
배우 송중기,존 조 (사진=부산국제영화제)

한국영화의 오늘 – 스페셜 프리미어 초청작 배우들도 자리한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스케일로 돌아온 ‘독전 2’의 배우 한효주는 ‘뷰티 인사이드’, ‘W더블유’,‘해피니스’등 다채로운 작품으로 꾸준히 사랑받아왔다. 그는 최근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에서 초인적인 오감능력을 지닌 ‘이미현’ 역을 맡아 로맨스와 액션을 넘나드는 열연을 펼치며 극의 중심을 이끌어가고 있다.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 사회자로 활약했던 배우 송중기도 ‘화란’으로 2년 만에 다시 부산을 찾는다. 특히 제76회 칸영화제 주목할만한시선에 초청돼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킨 ‘화란’에서 송중기는 조직의 중간보스인 ‘치건’ 역으로 강렬한 연기 변신을 예고했다. ‘승리호’ ‘빈센조’, ‘재벌집 막내아들’ 등 여러 작품에서 독보적인 캐릭터를 소화한 그가 관객들에게 또 한 번 보여줄 새로운 매력이 기대된다. 

올해 특별기획 프로그램으로 초청된 한국계 미국인 배우이자 작가인 존 조 역시 관객들과 만난다. 할리우드 드라마와 영화에서 주연을 맡은 최초의 한국계 미국인 배우 중 한 명으로 선두 주자 역할을 한 그는 지난해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은 성장소설 '문제아'(2022)를 출간하기도 했다. 액터스 하우스에서 배우 존 조의 연기론과 이에 영향을 준 성장담까지 직접 들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