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신현지 기자] KT스튜디오지니가 한국관광공사와 콘텐츠 협력 계약을 체결하고 드라마IP를 활용한 VR콘텐츠를 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한국관광공사는 한국 드라마의 인기가 지속적으로 높아짐에 따라 KT스튜디오지니가 기획하고 아이윌미디어가 제작한 ‘낮에 뜨는 달’ 드라마 IP를 활용해 한국의 아름다운 관광지를 해외관광객에게 소개할 계획이다.

인기 웹툰 원작 드라마 ‘낮에 뜨는 달’은 김영대, 표예진 주연으로 사랑하는 연인에게 살해 당한 뒤 시간이 멈춰버린 남자와 전생의 기억을 잃고 한없이 흘러가버린 여자의 위험하고 애틋한 환생 로맨스를 그린 작품이다.

‘낮에 뜨는 달’ VR콘텐츠와 한국관광공사 HiKR 전시체험존(오른쪽 아래) (제공=KT)
‘낮에 뜨는 달’ VR콘텐츠와 한국관광공사 HiKR 전시체험존(오른쪽 아래) (제공=KT)

‘낮에 뜨는 달’ IP를 활용한 VR콘텐츠는 360° VR영상으로 국내관광지에서 펼쳐진 생생한 드라마 촬영현장을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으며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일어, 중국어 등 총 4개 언어로 자막이 제공된다.

제작된 콘텐츠는 내년부터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국내외 박람회, 하이커(HiKR) 내 전시 체험존 등 오프라인 현장에서 체험 할 수 있다. 또 한국관광정보 웹사이트(대한민국 구석구석, VISIT KOREA 등) 및 온라인 채널 등을 통해 한류에 관심있는 해외관광객 및 MZ세대에게 한류 콘텐츠에 대한 폭 넓은 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관광공사측은 KT스튜디오지니의 기대작 ‘낮에 뜨는 달’을 통해 한국의 매력적인 요소를 소개하고 VR영상을 통해 출연 배우와 한국의 아름다움을 다시 한 번 실감함으로써 한국방문으로의 기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KT스튜디오지니 오기제 콘텐츠사업 총괄본부장은 “향후에도 한국관광공사와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프로듀사’, ‘그들이 사는 세상’, ‘풀하우스’ 등을 연출한 표민수 감독과 배우 김영대와 표예진의 1인 2역 연기가 기대되는 드라마 ‘낮에 뜨는 달’은 오는 10월25일부터 매주 수, 목요일 밤 9시 ENA에서 방영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