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22일까지 11개 한강공원서 개최

[중앙뉴스= 신현지 기자] 황금빛 노을을 감상하는 프로그램부터 해질녘 한강변에서 즐기는 낭만적인 오케스트라·클래식 음악회, 한강에서 석양과 함께하는 심신 수련 요가까지. 가을의 아름다운 정취가 가득한 한강에 흠뻑 취할 수 있는 축제가 열린다.

한강 무소음DJ파티(사진=서울시)
한강 무소음DJ파티(사진=서울시)

서울시는 사계절 축제 2023 한강페스티벌 ‘가을’ 편을 오는 13일부터 22일까지 11개 전 한강공원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한강페스티벌’은 서울시가 계절별로 한강의 살아있는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한 사계절 축제로 올해는 ‘온갖 즐거움이 모이는 강’을 주제로 한강의 사계절을 꾸미고 있다.

‘2023 한강페스티벌_가을’은 깊어 가는 가을 선선한 강바람 맞으며 황금빛 노을, 한강의 매력적인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17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서울시는 이중 BEST 6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BEST 6 프로그램은 △해질녘가을음악회 △한강물빛영화관 △한강슬로우라이딩 △브릿지워크한강 △한강무소음DJ파티 △나홀로 요가다.

먼저, 해질녘가을음악회는 노을·야경 명소 반포한강공원에서 열리는 감성 충전 신규 강변음악회다. 첫날은 20인조 아르츠팝스오케스트라가 ‘오버 더 레인보우’ 등 영화·드라마 OST 음악 메들리를 연주한다. 2일 차에는 코리아 아트빌리티 체임버가 캐논 등 CF에 삽입돼 널리 알려진 클래식 음악을 재미있는 해설과 함께 콘서트 형식으로 선보인다.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한강물빛영화관은 ‘한강페스티벌_여름’에서 뜨거운 호응을 받아 가을 편에도 편성된 앙코르 프로그램이다. 강서한강공원 방화대교 다리 아래에서 한강도 바라보고 추억의 명화도 감상하는 이색 야외 영화관이 열릴 예정. 한국인의 인생 영화 ‘포레스트 검프(12세 관람가)’, 어린이들의 최애 애니메이션 ‘주토피아(전체관람가)’가 바람 솔솔 부는 가을 한강을 배경으로 상영된다.

한강슬로우라이딩은 흐르는 강물처럼 느긋하게 가을에 흠뻑 빠져보는 가을 특화 프로그램이다. 한강공원 자전거 안전속도인 시속 20km 이하로 유지하며 총 29km 완주하는 라이딩 대회로, 한강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라이딩 중 일몰 스팟(반포한강공원 달빛광장 서쪽)에 도달했을 때 깜짝 이벤트로 휴식과 충전의 시간도 마련했다. 5부터 총 500명을 사전 예약받고 있다.

브릿지워크한강은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한강의 다리 위를 걸으며 노을과 가을의 절정에 다다른 한강의 경치를 감상하는 이색적인 체험형 레저 스포츠다. 양화한강공원에서 출발해 다시 원점으로 돌아오는 20km, 10km 코스로 구성된다. 10월 11일 오후 5시까지 총 4,000명을 모집한다. 사전예약자에게는 완주 메달, 힙색, 팔토시 등이 제공된다.

한강무소음DJ파티는 5세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 3천명의 관객이 참여했던 ‘한강페스티벌_여름’의 최고의 인기 프로그램을 가을 편에도 만날 수 있다. 무선 헤드셋을 쓰고 신나는 디제잉을 들으며 각자의 감성에 맞춰 춤을 추는 이색 프로그램이다. 

나홀로 요가는 일몰시간에 맞춰 무선 헤드폰을 착용하고 무소음 속에서 오직 강사의 목소리에 집중해 심신을 단련하는 침묵의 요가 프로그램이다. 1일 차는 지친 마음과 몸을 단련하는 충전 클래스 초급반, 2일 차는 가을바람과 함께하는 집중 클래스 중급반이 열린다.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이밖에 10월 달 한강에는 뚝섬·여의도한강공원에 마련된 한강변 야외도서관 빈백에 누워 책을 읽고 문화공연을 감상하는 ‘책읽는 한강공원’ 시네마 천국편, 10월 국군의 날을 맞아 해군 함정문화를 체험하는 ‘서울함페스티벌’ 등 다양하고 풍성한 축제 프로그램들로 가득 채워진다.

주용태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장은 “나들이하기 좋은 가을날, '2023 한강페스티벌_가을' 을 통해 청명한 가을 하늘, 황금빛 노을, 잔잔하게 흐르는 한강, 그리고 사랑하는 가족· 연인·친구와 함께한 즐거운 기억들 어느 하나도 빠짐없이 한가득 가져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