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31%, W컨셉 161%, 라이브쇼핑 34% 매출 증가

[중앙뉴스= 신현지 기자] 신세계의 ‘2023 대한민국 쓱데이’가 21년 직전 쓱데이보다 22% 증가한 호실적을 기록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사진=신세계그룹)
(사진=신세계그룹)

신세계그룹은 올해 11월 13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한 쓱데이의 매출이 2021년 직전 쓱데이 대비 22% 증가한 1.7조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특히 쓱데이의 포문을 연 SSG닷컴, G마켓, 라이브쇼핑, W컨셉 등 온라인 계열사들의 선전이 눈부셨다. SSG닷컴 31%, G마켓 10%, 신세계라이브쇼핑 34%, W컨셉 161% 등 그룹 내 온라인 계열사들의 매출이 2년 전 행사 대비 크게 늘었다.

SSG닷컴은 쓱데이 기간 명품·뷰티·가전 등 주력 카테고리가 매출을 견인해 계획 대비 121% 달성율을 기록하며 역대 쓱데이 자체 최고 실적을 갱신했다. 유가공품 85%, 대용식 55% 등 고물가에 파격 할인 혜택을 선보인 가공식품 신장률도 높게 나타났다.

‘쓱데이 스페셜 라이브방송’도 올해 라방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6개 계열사, 12개 브랜드가 참여한 그룹 공동 라방에 총 15만여명의 시청자가 몰려 화제를 모았으며 지난 행사 라방 대비 매출이 64% 늘었다.

W컨셉 역시 쓱데이 기간 한정 판매한 디자이너 브랜드 기획 상품 등이 폭발적인 고객 반응을 보이며 역대 쓱데이 자체 기네스 매출을 달성했다. 지난 행사 대비 APP 유입 73%, 신규 회원수도 16% 증가, 쓱데이를 통해 한층 플랫폼 인지도를 높였다.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을 비롯한 오프라인 계열사도 호실적을 거뒀다. 이마트의 매출은 지난 행사 동기간 대비 22% 늘었고, ‘역대급’ 실적으로 주목을 받은 신세계그룹의 야구단 SSG랜더스의 지난해 우승 기념행사 ‘쓱세일’의 동기간 대비 매출보다도 5% 가량 늘었다. 대형가전 매출도 25%, 가공식품 매출이 40% 증가했다.

신세계백화점도 행사기간  패션, 잡화, 생활 등 전 장르에 지난 쓱데이 대비 53% 매출이 늘었다. 패션은 53%, 잡화는 43%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또한 375% 신장한 대형가전, 107% 신장한 가구/침대 등 객단가 높은 생활 장르 대품들의 역대급 사은행사가 백화점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호캉스족들을 쓱데이로 끌어 모은 조선호텔앤리조트의 매출은 31% 증가했고, 모빌리티쇼 등 3가지 테마의 스타필드Big Show로 고객을 겨냥한 신세계프라퍼티의 매출도 16% 상승했다.

고물가·고금리·고환율 등 3高현상으로 어려운 대내외 경제환경 속에서 ‘극가성비’ 상품들이 인기를 끌었다. 스타벅스는 13일부터 나흘간 ‘쓱데이 해피아워’ 행사 진행으로 아메리카노 판매량은 전 주 동일 시간대보다 85%가 증가했다.

신세계푸드가 출시한 노브랜드버거 짜장버거는 6일간 5만개가 팔려나갔고, 이마트24는 제육볶음, 소시지야채볶음 등 ‘7찬 도시락’이 15일부터 사흘간 3,500원에 판매, 도시락 부문 매출 압도적 1위에 올랐다.

이마트에브리데이는 흠은 있지만 맛에는 지장 없는 가성비 신선식품 브랜드 ‘신선흠’ 7개 품목을 운영, 일반 농산물보다 약 40% 싸게 팔며 3일간 9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SSG닷컴에서 진행한 사전이벤트 ‘쓱데이 어워즈’ 1차 고객 투표서 올해 쓱데이의 가장 기대되는 품목 1위로 선택을 받은 ‘이슈 상품’ 로보락 로봇청소기는 쓱데이 기간 단일 품목 최대 매출 140억을 기록했다. 로보락 로봇청소기’는 G마켓에서 빅스마일데이와 이번 쓱데이를 통해 올해만 총 27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밖에 G마켓과 옥션은 쓱데이(11/13~19)와 빅스마일데이(11/6~11/19) 기간 동안 총 2천117만여개의 상품을 판매했다.

신세계그룹은 “2년만에 돌아온 국가대표 쇼핑축제 쓱데이가 올해도 많은 고객들의 사랑 덕택에 역대급 실적을 경신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상품에 더욱 집중해 더 큰 혜택과 경험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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