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시장 기대 이상의 성과 주문···'전속력으로 달리자' 독려

[중앙뉴스= 박주환 기자]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임직원들에게 "시장이 기대하는 수준 이상의 성과를 보여달라"며 3대 목표를 제시 주문했다.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지난 19일 본사에서 '2024 그룹 경영전략 워크숍'을 열고 그룹 경영전략을 발표하고 있는 모습.(사진=우리금융)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지난 19일 본사에서 '2024 그룹 경영전략 워크숍'을 열고 그룹 경영전략을 발표하고 있는 모습.(사진=우리금융)

임 회장은 지난 19일 본사에서 열린 '2024년 그룹 경영전략워크숍'에서 갑진년 "올해는 저와 경영진이 온전하게 감당해야 하는 해"라며 이같이 말했다고 우리금융이 21일 밝혔다. 임기 첫해였던 지난해 인프라 정비와 전략 수립을 마친 만큼 전략 방향에 집중하고 속도감 있게 성과를 내겠다는 자신감을 드러낸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임 회장은 지난해 3분기 기준 우리금융의 경영 실적이 전년 수준에 미치지 못한 데 대해 본인이 부족했다는 취지로 언급했다. 그러면서 "그룹의 모든 구성원이 자신감, 감사와 소통, 합심의 자세로 무장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한 손에는 나침반을, 다른 한 손에는 스톱워치를 들고 목적지를 향해 전속력으로 달려 나가자"고 당부했다.

우리금융은 워크숍에서 역량 집중, 시너지, 소통 등 3대 경영 목표를 제시했다. 아울러 핵심 사업 경쟁력 강화와 미래 성장 기반 확보, 리스크 관리, 그룹 시너지 확대, 디지털·정보기술(IT) 경쟁력 강화, 기업문화 혁신 고도화와 사회적 신뢰 제고 등 5대 전략 방향도 공유했다.

이와 관련해서 종금사 역량 강화를 통한 증권업 진출 대비, 자산관리 전문은행 도약, 디지털 신사업 추진 등의 계획도 재확인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