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이광재 기자] 화장품 원료 제조 전문 기업 선진뷰티사이언스가 새로운 연구개발 센터를 통해 화장품 소재 연구개발 역량과 품질 경쟁력을 강화한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지난 25일 충청남도 장항에 설립한 연구개발(R&D) 센터 준공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연구개발 센터는 장항공장 부지 내 약 1652㎡(500평)에 3층 규모로 지어졌다. 회사측은 센터 내에 기업부설연구소와 QA(품질보증), QC(품질관리) 부서가 함께 자리잡아 시너지 효과를 나타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선진뷰티사이언스 연구개발 센터 준공식에 참석한 임직원 일동 (제공=선진뷰티사이언스)
선진뷰티사이언스 연구개발 센터 준공식에 참석한 임직원 일동 (제공=선진뷰티사이언스)

연구개발 센터에는 나노(Nano) 크기 소재의 표면 분석을 위한 주사전자현미경(FE-SEM, Field Emission Scanning Electron Microscopy) 등 고가의 최신 장비가 도입됐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연구개발 센터를 활용해 글로벌 환경 규제와 화장품 시장 트렌드에 부합하는 소재를 선제적으로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또 회사측은 미국 식품의약국(FDA) 실사를 무결점으로 통과한 생산 시설도 보유하고 있어 미국의 MoCRA(화장품 현대화 규제법)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의 화학 제품 관련 규제 및 정책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선진뷰티사이언스 이성호 대표이사는 “연구개발 센터 설립 이후 국내를 넘어 글로벌 최고 수준의 화장품 원료 연구·제조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독립된 연구개발 센터 설립을 통해 화장품 소재 연구개발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이와 연계된 새로운 사업 영역으로의 확장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