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이광재 기자] 인덴트코퍼레이션이 CJ온스타일에 인공지능(AI)기반 리뷰 마케팅 솔루션 ‘브이리뷰’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브이리뷰’의 도입을 통해 CJ온스타일은 고객 경험을 한층 개선하고 구매 만족도를 높일 방침이다. 특히 ‘브이리뷰’가 제공하는 AI 기반의 리뷰 분석 기능을 활용해 보다 개인화된 쇼핑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이 CJ온스타일에 인공지능(AI)기반 리뷰 마케팅 솔루션 ‘브이리뷰’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제공=인덴트코퍼레이션)
인덴트코퍼레이션이 CJ온스타일에 인공지능(AI)기반 리뷰 마케팅 솔루션 ‘브이리뷰’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제공=인덴트코퍼레이션)

CJ온스타일을 이용하는 고객이 가장 먼저 체감할 수 있는 변화는 ‘브이리뷰’의 ‘AI 추천 키워드’ 기능이다. 고객이 관심있는 키워드를 선택하면 AI가 기존 텍스트 리뷰들 중 관련된 리뷰만 한 데 모아 보여준다.

예를 들어 겨울 코트를 구매하려는 고객이 여유 있는 핏으로 나온 상품인지 궁금하다면 ‘사이즈’ 키워드를 선택하면 된다. ‘평소 입는 옷보다 한 치수 크게 나온 듯 해요’나 ‘넉넉하게 떨어지는 라인이 멋스럽네요’ 등의 리뷰를 노출해 구매 결정에 도움을 주는 방식이다.

이와 함께 별점에 가려진 리뷰의 맥락을 파악해 고객의 실제 만족도를 판단할 수 있는 ‘AI 리뷰 긍부정 분석’ 기능을 통해 CS대응은 물론 마케팅, UI/UX 개선 측면에서의 데이터 활용도 지원한다.

인덴트코퍼레이션 윤태석 대표는 “브이리뷰는 자체 AI 기술력을 보유한 솔루션으로 차별화된 리뷰 분석 데이터를 제공한다”며 “고객의 쇼핑 경험 개선을 위한 혁신에 앞장서고 있는 CJ온스타일과 함께 새로운 이커머스의 판을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