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신현지 기자] 지속된 경기불황으로 주머니 사정이 어려워진 요즘, 다양한 설맞이 이벤트로 복돈 마련해볼까?

설 연휴 시즌을 앞두고 많은 사람들이 가족 선물과 복돈(세뱃돈)을 위한 지출 계획을 세우느라 분주하다. 그러나 최근의 고물가, 고유가로 인해 주머니 사정은 여전히 팍팍하다.

조금이나마 비용을 절약하고 복돈 마련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이벤트는 무엇이 있을까? 쇼핑 경유 플랫폼부터 각 기업의 설맞이 복돈 이벤트까지 알면 쏠쏠한 복돈 마련 방안을 ‘대방출’한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먼저 쇼핑 경유 플랫폼 샵백코리아는 오는 8일 오전 11시59분까지 총 4가지 ‘2024 설프라이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첫째, 샵백을 경유해 제휴 스토어 전체에서 누적 10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240만원의 랜덤 보너스 캐시백을 제공하는 ‘2024년 복돈을 드려용’ 이벤트를 진행한다. 총 10만원 이상 구매시 복돈 응모권이 자동 발급되며 추첨을 통해 240만원(1명), 24만원(9명), 2만4000원(20명) 보너스 캐시백을 제공한다.

둘째, 샵백 친구 초대시 GS25 5000원권을 100% 지급하는 ‘친구와 함께 해용’ 이벤트(선착순 1000명)를 진행한다.

셋째, 샵백을 경유해 패션 추천 스토어에서 누적 10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10만원의 보너스 캐시백을 지급하는 ‘새해엔 새 옷 장만해용’ 이벤트(선착순 300명)를 실시한다. 샵백을 통해 추천 스토어(더블유컨셉, 마이테레사, 매치스, 미스터포터, 브라운스, 에센스, 육스 아시아, 크록스, 포스티, 룰루레몬, 파페치, 엔드클로딩)에서 총 10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10만원의 보너스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넷째, 샵백 신규 멤버에게 최대 2만원의 보너스 캐시백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요기요, 배민B마트, 테무, 오픈마켓, 모바일교환권샵, LF몰 중 한 곳을 골라 첫 구매를 하면 보너스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프로모션 기간 동안 최대 100% 상향 캐시백을 제공하는 스토어를 이용하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홈플러스(3%), 룰루레몬(9%), 야놀자(최대 6%), 호텔스닷컴(12%), 노드 VPN(최대 100%), 크록스(13%), 마이프로틴(최대 10%), 마이테레사(최대 15%) 등이 상향 캐시백을 제공한다.

NH농협카드는 2월 한 달간 총 1000명에게 하나로마트 상품권을 증정한다. NH농협 개인카드(단, 선불, 기프트카드 제외)로 국내외 가맹점에서 합산 40만원 이상 이용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이 대상이다.

추첨권은 합산 이용액 40만원당 1개씩 부여되며 최대 10개까지 받을 수 있다. NH농협카드앱(공식홈페이지 포함)에서 응모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NH페이(NHpay)는 ‘설레는 설, 홈테크 이벤트’에서 2월 한 달간 총 2번 추첨을 통해 LG TV,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NH페이 앱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하나로마트에서는 이달 9일까지 NH농협 개인카드(단, 선불, 기프트카드 제외)로 설 선물세트 구매시 즉시 할인 및 결제금액대별 최대 100만원 상품권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에서 식품 선물세트 구매시 금액대별 상품권을 증정한다. 가까운 이마트 등 대형마트에서 설 선물세트 구매시 즉시할인 및 결제금액대별 상품권을 증정한다. 쿠팡, 위메프, 티몬 등 주요 온라인 가맹점에서도 이달 11일까지 설 선물세트 등 인기 상품에 대해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는 삼성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명절 선물을 실속있게 구매할 수 있는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0일까지 이마트에서 삼성카드로 행사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40%의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상품을 제외한 품목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결제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의 신세계상품권 또는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홈플러스에서 삼성카드로 행사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50% 즉시할인 혜택을 오는 29일까지 제공한다.

또 설 선물 기획전 상품 중 인기 품목을 선별해 추가 기획전을 실시한다. 오는 12일까지 삼성카드 쇼핑 내의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선물 받는 사람의 연락처 입력만으로 편리하게 상품을 보낼 수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설 연휴를 맞아 온누리상품권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온누리상품권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9일까지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에서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으로 누적 5만원 이상 결제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1등 300만원, 2등 100만원 등 2024명에게 총 1억원의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KT스카이라이프는 설 명절을 맞아 즐겁고 풍성한 연휴를 보내도록 ‘용한 혜택 한가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카이라이프는 오는 7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하는 해당 프로모션을 통해 최신 영화 구매시 100% VOD 쿠폰 증정, 최대 64% 할인관 운영 및 경품 제공 등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이벤트관에서 서울의 봄, 노량: 죽음의 바다, 아쿠아맨과 로스트 킹덤 등 최신영화 구매시 구매 고객 모두에게 VOD 1100원 쿠폰을 증정한다.

‘속편 개봉 전 예습관’도 990원 특별 할인으로 운영한다. 최근 개봉한 속편들을 관람하기 전에 원작 예습이 필요한 고객은 한산 리덕스, 외계+인 1부, 킹덤과 같은 전작을 저렴한 가격에 관람할 수 있다.

인기영화 500여편을 최대 64% 할인가에 제공하는 ‘화룡점정 할인작’ 코너도 준비했다. 비공식작전, 리바운드 등의 신작·인기작과 탑건: 매버릭, 트랜스포머: 비스트의 서막 등의 블록버스터는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해 취향에 따라 골라 볼 수 있다.

아울러 프로모션 기간 중 VOD를 한 편만 구매해도 자동 응모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치킨콜라 쿠폰, 커피 쿠폰,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을 선물할 예정이다.

경기 수원시가 모바일 시정참여 플랫폼 ‘새빛톡톡’에서 18일까지 ‘설맞이 나에게 보내는 덕담’ 이벤트를 연다. 새빛톡톡 설문투표 게시판에서 설을 맞아 나에게 보내는 덕담을 적으면 된다. 새빛톡톡 회원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설문 참여자 중 130명을 추첨해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3만원권(30명), 새빛톡톡 마일리지 3000점(100명)을 지급한다. 2월21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이벤트 마일리지는 2월29일에 지급하고 모바일 상품권은 당일 발송한다.

티머니는 설을 맞아 ‘택시비 기본료 무료 쿠폰 제공’ 이벤트를 실시한다. 온타택시에 신규 가입하면 4800원의 택시 기본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또 티머니GO 온다택시를 이용하면 탈 때마다 이용 금액의 10%를 GO마일리지로 적립 받을 수 있다. GO마일리지는 티머니GO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로 택시와 전동 킥보드, 따릉이, 고속·시외버스 등 다양한 이동 수단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티머니GO에선 다양한 교통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친구 초대 이벤트’를 통해 친구 추천 후 친구가 티머니GO 온다택시 신규 가입하면 친구와 추천인 모두 500M를 받을 수 있다. 초대받은 친구가 온다택시 첫 탑승 시에도 추가로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또 대중교통과 함께 택시나 킥보드, 자전거 등 다른 이동 수단을 이용해도 적립 혜택을 준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