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이광재 기자] 어느덧 설이 코앞으로 다가온 만큼 연휴기간 동안 어떻게 알차게 보낼 수 있을지 고민인 사람들이 많을 터. 연휴를 맞아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와 엔터테인먼트가 다양해진 만큼 가족들과 색다른 명절을 보낼 수 있거나 오붓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콘텐츠들을 살펴봐 보자.

함께 성장하는 통합 배움 플랫폼 ‘클래스101’에는 취미, 라이프스타일, 운동, 수익창출, 재테크, 커리어, 어학, 키즈 등 약 140여개 이상의 카테고리의 클래스를 선보이고 있는 만큼 즐길거리도 다양하다.

그 중에서도 이번 설 연휴를 조금 더 특별하게 만들어 줄 콘텐츠를 찾고 있다면 설 연휴 명절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전통 공예, 전통 음식을 함께 만들고 즐기거나 새해 맞이 운세를 직접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클래스들을 추천한다.

(왼쪽 상단부터 시계 방향으로) 박성준, 타로꾸기, 비마이케이크, 샘물의 클래스 (제공=클래스101)
(왼쪽 상단부터 시계 방향으로) 박성준, 타로꾸기, 비마이케이크, 샘물의 클래스 (제공=클래스101)

새해가 되면 새롭게 다가올 일과 걱정들로 운세나 사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다. 직접 점집이나 철학관을 찾아 가거나 전화나 채팅을 이용하기도 하지만 올해는 직접 사주, 명리학, 타로 등을 배워 자신의 운세를 알아보고 새해를 맞이해보는 것은 어떨까.

<스타 역술가 박성준의 운BTI ‘셀프 사주로 시작하는 운명 컨설팅’>은 명리학 기반으로 지인, 환경, 시간 및 과정 속에서 자신의 삶에 바로 적용해 볼 수 있는 사주 보는 방법을 알려준다. 사주, 궁합, 풍수, 관상을 통해 자신의 운명을 읽고 자신의 운을 높이는 실천 방법부터 앞으로 일어날 일들을 어떻게 현명하게 대처해 나갈 수 있는지 고민해 볼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한다.

만약 사주나 명리학이 어렵다면 타로 클래스도 참고해 볼 수 있다. <11만 타로 유튜버 타로꾸기가 알려주는 ‘점 보는’ 스킬 타로> 클래스에서는 자신만의 타로 리딩법을 찾고 해석할 수 있도록 알려준다.

전문적인 스킬이 없이도 해석할 수 있도록 ‘이미지 리딩법’으로 알려주는 것은 물론 타로 카드가 없다면 일상적인 도구들로 대체해 점 볼 수 있는 방법까지 알려줘 신년을 맞아 자신의 고민과 앞으로 다가올 일에 대한 조언을 구해볼 수 있을 것이다.

짧은 연휴 기간이지만 명절을 맞아 전통 취미를 즐겨보고 싶다면 클래스101의 다양한 전통 공예 클래스들을 참고해보자.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소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전통 규방공예부터 특별한 날 포인트로 활용할 수 있는 전통 액세서리를 만들 수 있는 전통 매듭 클래스까지 다채롭게 즐겨볼 수 있다.

레아메이드의 <언제나 나를 빛나게 해줄! 세상에 단 하나뿐인 전통 장신구와 전통 매듭>은 전통 매듭과 장신구에 대한 매력을 알려주는 클래스다. 예쁜 한복과 잘 어울리는 노리개, 장신구 등을 만들어 볼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주며 클래스를 통해 배운 매듭 만드는 스킬을 응용해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전통 액세서리를 만들어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샘물의 <아름다운 전통 규방공예 소품, 자기만의 감각으로 공간을 채워요!> 클래스에서는 전통 규방공예의 바느질 기법을 배우며 전통의 멋을 느껴볼 수 있다. 자신이 원하는 색감과 모양 표현을 담아 보자기 모빌, 복주머니, 바늘핀 등 다양한 소품들을 만들어 볼 수 있으며 한 땀 한 땀 정성으로 완성한 작품은 부모님, 친구, 지인 등 소중한 사람들에게 특별한 설 선물로도 제격이다.

명절과 잘 어울리는 한식 디저트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쉽게 접하기 어려운 한식 디저트는 어른들에게는 추억의 맛을 선사하고 젊은 친구들에게는 예쁜 디자인으로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 특히 이번 명절 가족들과 함께 예쁜 모양은 물론 독특한 퓨전 한식 디저트를 즐기고 싶다면 관련 클래스를 추천한다.

비마이케이크의 <인삼 꽃 주부터 오색 빛깔 쌀 강정까지! 창업 가이드와 함께 배우는 근사한 한식> 클래스에서는 크리에이터의 시그니처 메뉴인 인삼 꽃 주부터 제철 과일을 이용한 쌀강정, 모나카, 파스텔 월병, 오란다 등 다양한 한식 디저트를 만드는 방법 뿐 아니라 디저트의 비주얼이 예뻐 보일 수 있도록 포인트를 살리는 노하우도 알려줘 예쁜 전통 디저트를 보고 맛보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 레가토 디저트의 <사르르 녹는 마카롱 바람 떡부터 소보로 구음 찰떡까지! 색다른 퓨전 한식 디저트 만들기> 클래스에서는 고급스러운 퓨전 한식 디저트인 마카롱 바람 떡, 사과 단자, 도장 송편, 약과, 소보로 구움 찰떡 등을 손쉽게 만드는 레시피를 소개하며 더 나아가 여러 재료들을 추가해 자신만의 특별 메뉴로 응용해볼 수 있는 방법도 알려줘 인기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