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거래에 필요한 과거 차량 이력 투명하게 공개…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확인

[중앙뉴스= 박주환 기자] 엔카닷컴이 중고차 거래에 필요한 다양한 차량 이력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차량 이력 정보’ 서비스를 오픈했다. 엔카 대표 서비스인 ‘엔카진단’ 차량에 우선 적용시켜 신뢰 확보에 힘쓴다는 전략이다.

엔카닷컴은 판매자와 구매자 사이의 투명하고 건강한 중고차 거래가 이뤄질 수 있도록 다양한 신뢰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다.

엔카닷컴 ‘차량 이력 정보’ 서비스 (제공=엔카닷컴)
엔카닷컴 ‘차량 이력 정보’ 서비스 (제공=엔카닷컴)

이번에 오픈한 ‘차량 이력 정보’는 ‘중고차 공개 이력서’ 콘셉트로 기획됐으며 중고차 거래에 필요한 과거 차량 이력들을 투명하게 공개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엔카닷컴은 엔카가 확인한 무사고 차량인 ‘엔카진단’ 매물에 해당 서비스를 우선 도입했다.

대상 매물에는 신차 출고 정보, 소유자 변경, 보험 처리, 정비/수리, 자동차 검사 내용, 리콜 정보, 변경 등록, 엔카 비교견적(내 차 팔기) 이력 등 10여개 이상의 주요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은 시간별, 항목별로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 볼 수 있으며 각 이력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들도 함께 제공된다.

엔카닷컴은 연간 120만대의 가장 많은 매물이 등록되는 중고차 플랫폼으로서 향후 엔카진단 차량 외에도 ‘차량 이력 정보’ 대상 매물을 확장할 계획이다.

엔카닷컴은 “해당 서비스는 중고차 구매시 필요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해 고객이 쉽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엔카닷컴은 업계 1위 중고차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신뢰 서비스를 통해 시장 혁신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