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 보안‧안전 로봇 개발 및 시장 공략 위해 뉴빌리티와 MOU 체결

[중앙뉴스= 이광재 기자] 롯데정보통신이 자율주행로봇 서비스 기업 뉴빌리티와 자율주행 보안, 안전 로봇 개발 및 시장 공략을 위한 업무제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롯데정보통신 융합보안부문에서는 물리 및 정보보안 컨설팅부터 관제, SI, 솔루션 구축 등을 아우르는 융합보안 사업을 내부 전문 인력으로 수행한다. 최근에는 자율주행, UAM, 전기차 충전 등 다양한 모빌리티 기술 역량과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 자사의 인프라를 결합하여 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롯데정보통신 정인태 nDX사업본부장(왼쪽)과 뉴빌리티 이상민 대표이사(오른쪽)가 MOU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롯데정보통신)
롯데정보통신 정인태 nDX사업본부장(왼쪽)과 뉴빌리티 이상민 대표이사(오른쪽)가 MOU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롯데정보통신)

뉴빌리티는 카메라 기반 자율주행 소프트웨어와 보행로 통행이 가능한 소형, 경량, 저속 무인 이동체를 개발해 복잡한 도심에서도 운행할 수 있는 자율주행 로봇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정보통신은 현장 물리보안 구축 데이터 공유 및 IoT 기반 물리, 산업안전 디바이스 제공 분야를, 뉴빌리티는 자율주행 이동체 및 로봇 운영 분야를 담당한다.

양사는 향후 자율주행 보안, 안전 로봇의 하드웨어 개발 및 관련 시스템 연동, 필드 테스트, 공동 마케팅 등을 추진하며 자율주행로봇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양사의 자율주행 로봇은 공장, 빌딩 외곽 등에서 저속 주행하며 시설물의 보안 및 안전 이상징후를 탐지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보안, 안전 기능이 강화된 IoT 디바이스 기반 로봇이다.

롯데정보통신 고두영 대표이사는 “해당 MOU를 통해 기존 컨설팅 중심의 보안분야에서 물리보안과 안전 분야까지 롯데정보통신의 역량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