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내 지점장‧팀장 등 2000여명 이용…점차 확대 계획

[중앙뉴스= 박주환 기자] AI 영업비서 전문기업 다큐브가 IBK기업은행에 맞춤형 AI 영업비서를 성공적으로 론칭했다고 밝혔다.

IBK기업은행은 이번 AI 영업비서 시스템이 은행의 영업관리 효율성과 영업관리 역량을 혁신적으로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I 영업비서는 앞으로 약 2000명의 지점장 및 팀장이 이용할 예정이다. 모바일과 태블릿 PC에서 언제 어디서든 접근할 수 있는 등 이용 편의성이 뛰어나다. 또 사용자가 자연어로 질문하고 지시할 수 있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IBK기업은행 지점장과 팀장들은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다큐브가 IBK기업은행에 AI 영업비서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제공했다. (제공=다큐브)
다큐브가 IBK기업은행에 AI 영업비서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제공했다. (제공=다큐브)

IBK기업은행의 지점장과 팀장들은 이번 AI 영업비서를 통해 경영정보 조회, 고객 관리, 직원관리, 유틸리티 서비스(일정, 지도, 전화)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IBK기업은행은 지속적으로 AI 영업비서 서비스를 개선해 직원들의 업무환경 효율화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다큐브 진주영 대표는 “IBK기업은행에 AI 영업비서를 출시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서비스 론칭은 지난 2년여의 투자와 개발 노력의 결실로 앞으로 이 서비스가 은행 영업에 중요한 기여를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서 은행의 대표 AI 영업비서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