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이광재 기자] 뉴로메카가 마음AI와 ‘로봇 기술 및 인공지능을 통한 무인화 솔루션 개발공동 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는 해외 확산을 목표로 로봇 기술과 인공지능을 결합한 무인화 F&B 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다.

마음AI 유태준 대표이사(왼쪽), 뉴로메카 박종훈 대표이사 (제공=뉴로메카)
마음AI 유태준 대표이사(왼쪽), 뉴로메카 박종훈 대표이사 (제공=뉴로메카)

뉴로메카는 지난 10년 이상 축적해온 협동로봇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무인 카페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왔다. 뉴로메카에서 현재 개발하고 있는 카페 솔루션은 아메리카노, 에이드, 라떼 등의 음료뿐 아니라 소프트아이스크림 제조를 추가해 약 60여종의 음료 및 아이스크림을 고객에게 제공하도록 개발중이다.

양사는 이번 사업을 통해 뉴로메카의 카페 자동화 솔루션과 마음AI의 인공지능 기술이 내재된 ‘AI키오스크’ 등을 접목해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고객에게 한 단계 더 나아간 경험과 편의를 제공하는 새로운 카페 자동화 서비스를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로메카 박종훈 대표는 “협동로봇을 기반으로 한 뉴로메카의 로보틱스 기술력과 마음AI의 인공지능 기술력이 시너지를 내 K-푸드테크 해외 확산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