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워팰리스‧래미안 원베일리 등 주거단지 운영 전문기업과 협업

[중앙뉴스= 박주환 기자] 삼성물산이 주거단지 관리운영 전문기업과 손잡고 홈플랫폼 브랜드인 ‘홈닉’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확장한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은 14일 타워피엠씨와 기존 주거단지에 ‘홈닉’ 도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8월 ‘래미안 더 넥스트’ 행사 현장을 찾은 방문객이 ‘홈닉 서비스’를 체험하고 있다. (제공=삼성물산)
지난해 8월 ‘래미안 더 넥스트’ 행사 현장을 찾은 방문객이 ‘홈닉 서비스’를 체험하고 있다. (제공=삼성물산)

‘홈닉’은 디지털 스마트홈 서비스와 더불어 문화 생활, 건강 관리 등 주거생활의 모든 서비스를 하나의 앱으로 이용할 수 있는 홈플랫폼으로 삼성물산은 지난해 8월 전용앱을 출시하고 래미안 원베일리에 적용해 입주민에게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타워피엠씨는 2002년 창립해 도곡동 타워팰리스를 시작으로 잠실 갤러리아 팰리스, 용산 한남더힐과 지난해 입주한 래미안 원베일리 등 지역의 랜드마크 주거시설을 전문적으로 관리운영하는 종합주거관리 서비스 기업이다.

양사는 신규 단지 외 기존의 공동주택에도 ‘홈닉’ 서비스를 적용하기 위해 삼성물산의 혁신적인 라이프 솔루션과 타워피엠씨의 단지 관리운영 노하우를 접목시키는 등 시너지를 더하기로 했다.

삼성물산은 이르면 올 상반기 내 서울과 부산 지역 등의 주거단지에 도입할 예정이며 입주민의 주거 품격과 단지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지속적 협업을 진행해 갈 방침이다.

김명석 삼성물산 주택사업본부장(부사장)은 “주거생활 필수앱 ‘홈닉’을 확장하는 기반을 마련한 것으로 단지별 특성과 입주민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주거의 가치를 한층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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