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신현지 기자] 미스터리 SF 영화 ‘삼체’가 왓챠피디아 HOT 10 주간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

(사진=왓챠)
(사진=왓챠)

왓챠가 29일 왓챠피디아의 콘텐츠 별점 평가와 검색량 등을 반영한 종합 순위인 ‘왓챠피디아 HOT 10’을 공개했다.

공개된 순위에 따르면 ‘삼체’가 지난 21일 공개 직후 왓챠피디아 내 검색량과 보고싶어요 순위가 급상승하며 1위 콘텐츠로 등극했다.

‘삼체’는 휴고상을 수상한 작가 류츠신의 소설이 원작으로, 1960년대 중국을 배경으로 저명한 과학자 다섯 명이 거대한 위협에 맞닥뜨리는 내용을 담고 있다. ‘왕좌의 게임’ 제작진이 연출을 맡아 공개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2위는 올해 첫 천만 영화이자 오컬트 영화 사상 최고의 스코어를 기록 중인 ‘파묘’가 차지했다. 파묘는 거액의 돈을 받고 수상한 묘를 이장한 풍수사와 장의사, 무속인들에게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을 담은 오컬트 미스터리 영화로 개봉 5주차 주말까지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2024년 첫 천만 영화로 이목을 받고 있다.

3위는 동명의 웹툰이 원작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닭강정’, 4위는 꾸준한 인기로 전편 관객수를 뛰어넘은 ‘듄: 파트 2’에게 돌아갔다.

이밖에 5위부터 10위 순위에는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의 신작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 4관왕에 빛나는 영화 ‘가여운 것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 배우 손석구 주연의 영화 ‘댓글부대’, 셀린 송 감독의 장편데뷔작 ‘패스트 라이브즈’, 현재 방영 중인 드라마 ‘눈물의 여왕’이 차례로 이름을 올렸다.

한편 왓챠피디아 HOT 10은 왓챠피디아의 별점, 검색량, 보고싶어요, 코멘트 수 등을 토대로 정리한 종합 순위 지표이다. 현재 극장에서 상영 중인 개봉 영화를 비롯해 TV 방영 프로그램, 국내 OTT에서 서비스 중인 모든 콘텐츠가 대상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