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The new generation S-Class의 고성능 모델 The new generation S 63 AMG Long을 국내에 최초로 출시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이번 The new generation S 63 AMG L출시로 The new generation S-Class라인업을 S 350 CDI BlueEFFICIENCY, S 350 L, S 400 HYBRID L, S 500 L, S 500 4MATIC L, S 600 L등 총 7개 모델로 선보인다.

또, 메르세데스-벤츠의 총체적인 친환경 기술인 블루이피션시(BlueEFFICIENCY)가 적용된 친환경 모델에 이어 고성능 AMG 모델을 추가하여 고객들이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모델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라인업을 제공하게 되었다.

The new generation S 63 AMG L은 배기량 6,208cc, V형 8기통 자연 흡기식 AMG 엔진에 AMG SPEEDSHIFT 자동 7단 변속기를 장착해 최고출력 525마력(6,800 rpm), 최대토크 64.2kg·m(5,200rpm)을 발휘해 레이싱 카의 출력에 근접하는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특히, 국내에 선보이고 있는 AMG 모델 최초로 드라이버 패키지를 적용해 250km/h의 속도 제한을 해제하였으며, 0->100km/h를 4.6초 만에 주파한다. 가격은 235,000,000원(부가세 포함) 이다.

디자인The new generation S 63 AMG L의 외관은 금방이라도 달려나갈 듯한 강력한 힘을 발산한다. The new generation S-Class의 진취적이며 다이내믹한 느낌과 함께 AMG 디자인만의 파워풀한 앞 범퍼와 디퓨저 스타일의 신형 뒤 범퍼는 뒷 모습에서 눈길을 뗄 수 없을 정도로 역동적이고 강렬한 이미지를 선사한다. 이외에도 크롬 소재의 트윈 머플러, 19인치 AMG 멀티 스포크 알로이 휠 또한 AMG 특유의 바디 스타일링을 잘 드러내고 있다.

또한 최고급 천연 나파 가죽의 AMG 스포츠 시트와 AMG 스포츠 스티어링 휠, AMG 카본 패키지, 알칸타라 루프 라이닝, IWC 디자인의 클래식한 아날로그 시계 등 AMG만의 고급스러우면서도 스포티한 실내 디자인은 고성능 럭셔리 세단 The new generation S 63 AMG L의 특성을 한층 강조해준다.

안전장치The new generation S 63 AMG L에는 프런트 액슬, AMG 속도 감응식 스포츠 스티어링을 비롯해 AMG 고성능 컴포지트 브레이크 시스템과 AMG 스포츠 서스펜션, AMG 냉각 시스템과 대용량 오일 쿨러 등이 적용되었다.

AMG 고성능 컴포지트 브레이크 시스템은 어떠한 주행상황에서도 한 치의 오차 없이 차량을 감속시키거나 제동시켜 차량의 성능뿐 만 아니라 안전까지 지켜주는 기능이다. 또한 액티브 바디 컨트롤(Active Body Control) 기반의 AMG 스포츠 서스펜션은 측풍에 의한 차체 흔들림 현상을 최소화하여 쾌적하고 안정적인 주행편의성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The new generation S 63 AMG에는 국내에 선보이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모델 최초로 드라이빙 패키지가 적용되어 250km/h 의 속도 제한이 해제됨에 따라 AMG만의 폭발적인 성능과 파워풀한 드라이빙을 한껏 즐길 수 있게 되었다.

The new generation S 63 AMG L에는 이 밖에도 새로운 카메라 및 레이더 기반의 주행 보조기능 패키지(Driving Assistance Package)인 차선 이탈 방지 어시스트(Lane Keeping Assist)와 앞 차와의 간격을 자동 조절하는 디스트로닉(DISTRONIC) 기능, 장시간 또는 장거리 운행으로 인해 집중력이 저하된 운전자에게 경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주의 어시스트(ATTENTION ASSIST)기능, 급정거 시 빠른 속도로 깜박이는 LED 브레이크 라이트로 하여금 후미 충돌을 미연에 방지하는 어댑티브 브레이크 라이트(Adaptive brake lights)등의 최첨단 기술이 새롭게 장착되었고, 이와 함께 야간 주행안전성을 향상시켜 주는 나이트뷰 어시스트(Night View Assist) 기능도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다.

편의장치The new generation S 63 AMG L폭발적인 성능과 더불어 인체공학적 배치와 업그레이드된 기능이 돋보이는 커맨드(COMAND APS) 시스템을 비롯해, 하만/카돈 로직 7사운드 시스템(Harman/Kardon?? Logic7?? )이 제공하는 현장감 넘치는 사운드, 하나의 화면으로 운전석과 조수석에서 동시에 각기 다른 디스플레이 화면을 볼 수 있는 분할 화면(SPLITVIEW), 한국형 3D 내비게이션과 지상파 DMB,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패키지(RSE), 3색 조절이 가능한 실내등 패키지(Ambient Lighting)등 세계 최고급 세단인 S-Class가 제공하는 다양한 편의 장치들이 대거 적용되었다.

메르세데스- AMG(메르세데스-AMG GmbH)는 메르세데스-벤츠의 고성능 차량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카 그룹(Mercedes-Benz Car Group) 내 고성능 브랜드로, 고성능 스포츠 차량뿐만 아니라 선택 사양과 액세서리 설계 및 개발, 이동 미디어 제품, 통신과 정보 제공 시스템 개발 및 제작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메르세데스-AMG의 신기술로 개발된 6,208 cc급 AMG V8 엔진은 전세계 자연흡기방식 8기통 엔진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1인 1엔진 전담 시스템’을 통하여 한 대의 AMG 엔진을 세계 최고 수준의 엔지니어 한 명이 조립의 처음부터 끝까지 수작업으로 전담하며, 해당 엔진에 담당 엔지니어의 이름을 새기기 때문에 최고의 완성도와 책임감 하에 생산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