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일신초등학교(교장 마영애)는 11월 8일(목)에 3학년 녹색성장 동아리 학생을 대상으로 푸름이 이동환경 수업을 실시하였다.

환경부가 주관하고 환경보전협회가 주최하는 푸름이 이동 환경 교실은 다양한 교육기자재와 학습 자료를 탑재한 교육용 차량이 학교를 방문하여 체험중심의 환경교육을 실시함으로써 환경 친화적인 가치관과 생활 태도를 정착시키는 눈높이 환경교육 프로그램이다.
오늘 이 프로그램은 "물의 순환" 프로그램으로 활동을 실시했는데 환경 이동버스에 탑승하여 물 부족 국가의 현실을 동영상을 통해 알아보고 신재생 에너지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체험을 통해 알아보았다.

또한 과학실로 이동해서 실험을 통해 물이 단순하게 하늘에서 비로 내려와 강에서 바다로 .그리고 다시 하늘로만 옮겨가는 단순한 순환이 아니고 굉장히 복잡한 이동으로 순환이 된다는 것을 자세하게 알게 되었다.

이번 체험학습을 통하여 학생들은 물이 정말 소중하다는 것을 알게 되어 물을 더욱더 아끼고 더 좋은 환경을 위해 노력하고 실천해야겠다고 약속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본교 마영애 교장은 “푸름이 이동환경교실을 통해 3학년 학생들이 물에 대해 다양한 접근을 해봄으로써 학생들이 환경의 소중함을 느끼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전하며 이러한 체험식 교육이 계속 이어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