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은 친환경 사회공헌 ‘GREENCYCLE(그린사이클)’ 캠페인의 일환으로 26일 오후 본사가 위치한 청계천 앞 삼일교에서 임직원과 함께하는 ‘게릴라 가드닝(Guerrilla Gardening)’ 활동을 진행했다.
아모레퍼시픽, GREENCYCLE(그린사이클) 캠페인 일환의 청계천 ‘게릴라 가드닝’ 행사를 가졌다.

임직원들의 재능나눔으로 도시 속 버려진 공간을 정원으로 조성, 향후 지속적 실시를 통해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설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의 ‘GREENCYCLE(그린사이클)’ 캠페인은 공병수거 캠페인 등 그동안 다양한 형태로 진행해왔던 아모레퍼시픽의 친환경 사회공헌 캠페인을 한 단계 발전시킨 것으로, 도시 속 버려진 땅을 정원처럼 아름답게 가꿈으로써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는 친환경 활동을 일컫는 게릴라 가드닝은 ‘GREENCYCLE(그린사이클)’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아모레퍼시픽은 고객들로부터 수거한 다 쓴 화장품 공병과 오설록 테이크아웃 컵 등을 재활용해, 게릴라 형식으로 모집하여 ‘아리따운 나눔’ 활동에 참여하는 임직원들과 함께 청계천 삼일교 일대를 작은 정원으로 조성함으로써 청계천을 찾는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주변 환경 정비 및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아모레퍼시픽의 환경 보호에 대한 의지를 전하고자 한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지난4월 진행된 ‘2014 서울, 꽃으로 피다’ 상설 전시전의 참여를 시작으로 올해의 GREENCYCLE(그린사이클) 캠페인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본 행사와 더불어 향후에도 게릴라 가드닝 활동을 확대 실시하여 일상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가드닝 방법을 시민들에게 적극 소개하며 GREENCYCLE(그린사이클) 캠페인을 통한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 설 예정이다.
 
게릴라 가드닝(Guerrilla Gardening): 스페인어로 ‘작은 전쟁’이란 뜻의 ‘게릴라(Guerrilla)’와 작은 규모의 공간에 식물을 키우고 가꾸는 ‘가드닝(Gardening)’을 합성한 용어로, 도시 속 버려진 땅을 아름답게 가꿈으로서 방치된 땅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는 친환경 활동을 일컫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